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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교육지원청이 6월10일 정읍 관내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2025 수업혁신 연수’(개념기반 탐구수업의 실제)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북교육청의 10대 핵심과제 가운데 하나인 ‘수업혁신’ 실현을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강조하는 핵심개념 중심 수업구성을 바탕으로, 교사들이 개념기반 탐구수업을 실제로 설계하고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사들은 연수 과정에서 다양한 수업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피드백을 나누며, 개념에 대한 학습자의 깊이 있는 이해를 지원하는 수업 방식에 대한 실천적 감각을 키웠다.
정읍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개념기반 탐구수업의 이론적 이해는 물론, 실제 수업 설계 중심의 적용 능력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학습자의 비판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수업 구성법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개념기반 탐구수업이 막연하고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직접 수업을 설계하고 교사들과 의견을 나누는 과정에서 실질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용훈 교육장은 “수업혁신은 교실 안에서 질문과 토론이 일상화되는 데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교사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실질적 연수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수업혁신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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