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4월13일(목) 제283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4월21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서 송기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 ‘그동안 몰랐던 솔티 생태숲의 매력’을 역설했고, 최재기 의원은 ‘보행자 중심의 걷기 좋은 도시를 만들자’고 제안했으며, 서향경 의원은 ‘정읍시는 중증장애인 생산품 우선구매 비율을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주요 현안사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제시하는 현장 중심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상임위원회별로 ‘2023년 상반기 주요사업장 현장방문을 실시한다. 자치행정위(위원장 이도형)는 ▲정읍시립미술관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시설 ▲문화광장 순환열차 궤도시설 설치공사 ▲솔티숲 방문자센터 및 탐방로 ▲정읍시 참좋은 푸드마켓 ▲정읍시가족센터를 점검한다. 경제산업위(위원장 이복형)는 ▲신태인시장 ▲첨단과학일반산업단지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현장 ▲아양산 치유의 숲 조성 현장 ▲목재문화체험장 ▲정읍시 동물보호소를 방문한다.
또한 의원발의 조례안 6건과 정읍시장이 접수한 조례안 및 동의안 8건에 대해 안건 심의를 진행한다. 자치행정위는 ▲정읍시민의 장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향경 의원 외 1명, 총무과) ▲정읍시 명예환경감시원 운영에 관한 조례안(서향경 의원, 환경정책과) ▲정읍시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조례안(정상철 의원, 자원순환과) ▲정읍시 자원순환 기본조례안(정상철 의원, 자원순환과) ▲정읍시 인구감소 대응에 관한 조례안(고성환 의원, 기획예산실) ▲정읍시 더 좋은 시민소통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민소통실) ▲정읍시 정촌가요특구 운영 및 관리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관광과) ▲정읍시 천사히어로즈 복합놀이시설 관리·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관광과) ▲정읍시 아동보호전문기관 민간위탁 동의안(여성가족과) ▲정읍시 다함께돌봄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여성가족과) ▲신태인 꿈나무교실 지역아동센터 민간위탁 동의안(여성가족과) 등 11건을 심의한다. 경제산업위는 ▲정읍시 임업인 등의 육성 지원 조례안(산림녹지과) ▲정읍시 단풍미인한우 홍보전시판매장 민간위탁 동의안(축산과) ▲2023년 정기분 반려동물 놀이동산(복지센터)조성 공유재산관리계획안 철회 동의의 건 등 3건을 심의한다.
마지막 4월21일(금) 제2차 본회의에서 상정된 안건에 대한 처리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결과보고서를 채택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본회의와 각 상임위원회의 안건 심사 활동은 정읍시의회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