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가 소비 촉진을 위해 발행하는 ‘정읍사랑 상품권’의 발행 규모를 400억원에서 800억원으로 확대했다고 8월9일 전했다. 시는 코로나19 상황이 2년 넘게 지속되면서 소상공인이나 자영업자는 물론 모든 시민이 한계상황에 처해 있는 만큼, 지역자금 외부유출 방지와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품권을 확대 발행한다고 밝혔다.
이학수 시장은 민생안정과 코로나19 사태 조기 극복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취임 첫날인 7월1일 정읍사랑상품권 400억 확대 발행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경기부양책 검토를 민선8기 제1호 업무로 결재한 바 있다. 연말까지 상품권의 안정적인 발행을 유지하고, 예산이 조기에 소진되는 것을 방지해 더 많은 시민이 정읍사랑 상품권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다.
발행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상품권 구매 한도도 매월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됐다. 상품권 구매 시 10퍼센트 할인 혜택과 1인 최대 보유한도 200만원은 기존대로 유지된다. 정읍사랑상품권은 모바일형과 카드형 두 가지 형태로 발행하고 있으며, 모바일 앱(CHAK) 또는 농협·전북은행·새마을금고 등 지역 내 46개 금융기관에서 10퍼센트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는 구매자들이 사용하는 데 불편이 없도록 음식점·마트·미용실·주유소 등 4600여개 가맹점을 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있다.
한편, 정읍사랑상품권은 7월 기준 361억원이 판매됐으며, 누적 가입자가 3만9천여명을 돌파하는 등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소상공인들의 매출을 증가시키는 등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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